본문 바로가기
알고 써먹는 정보들/N잡러의 꿀정보

마플샵 셀러 신청 방법 / 마플샵 크리에이티브 셀러로 선정 되었습니다. (무자본 창업, 디지털노마드 부업)

by marongmarong 2020. 6. 17.
반응형

 

 

 

 

이웃님들 안녕하세요, 마롱마롱입니다 :)

한동안 타이트하게 일을 진행하다가, 제 몸의 배터리가 방전되어 잠시 휴식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제 블로그도 잠들었었는데요. 이제 충분히 충전을 하였으니 다시 재밌게 계획하고 있던 일들을 시작해 보려합니다~!

 

얼마전에 저는 몇명의 고객으로 부터 의뢰받았던 여러가지 프로젝트를 어느정도 마치고 원래 제가 계획하고 있던 것 목표 중 하나인 '마플샵 입점 신청'을 하였습니다. 우선 마플샵을 모르는 분들을 위해 간략히 설명을 드릴께요! :) 

 

 

마플샵(Marpple Shop)은 뭐하는 곳?

마플샵 크리에이터, 아티스트, 뮤지션 분들이 보다 쉽게 상품을 만들어서 판매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굿즈 커머스 샵(Goods Commerce Shop, 쉽게 말해 물건을 사서 재판매 하는 샵)입니다.  

 

 

마플샵 사이트 (https://marpple.shop/kr)

 

마플샵에 셀러로 신청을 하여 선정이 되면 개인 판매 채널이 만들어 집니다. 그럼 개인 판매 채널을 꾸미고, 상품을 만들어 올리면 되는데요. 상품을 만드는 것도 정말 간단합니다. 마플샵에는 의류부터, 폰케이스나 , 홈데코 상품, 가방, 키즈&애견용품 등 다양한 상품들이 있는데요, 원하는 상품을 고르고 상품에 들어갈 이미지를 디자인 한 다음에 가격을 정하기만 하면 마플샵에서 상품제작과 배송, CS, 재고관리까지 해결을 해 줍니다. 그렇다면 제가 해야하는게 뭐가 남았을까요? 만들어진 개인 판매 채널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이 될 수 있도록 홍보를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으로 홍보하고 링크를 걸어두는 것이죠. 해외에서 일을 하는 디지털노마드분들도 쉽게 신청을 할 수 있으니 디자인 실력만 있다면 오오오~ 굿!! (단 한국 휴대폰 번호가 있어야해요.)

 

제가 오래전에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디자인상품을 제작해서 올리고 판매를 했었는데요. 그땐 상품을 제작하는 곳과 판매하는 곳이 달랐기에 두 곳다 체크를 해야 하고 배송도 일일이 신경을 써야했기에 1인 기업가 및 프리랜서로 일을 하는데 시간적으로 체력적으로 소비를 많이 하다보니 할 수 있는 일의 양에 한계를 느끼게 되더라구요. 또한 스마트스토어를 오픈하는데 있어서도 여러가지 증명서를 준비하고 보내야하는데 신경쓸일이 많았구요. (뭐 스마트 스토어 같은 처음에 오픈하기 까지 일이 조금 많아서 그 이외에는 크게 어려운 점은 없긴했어요) 그런데 이런 단점들을 한번에 해결을 해줄 곳이 있다고 하니 안하면 손해인듯 하여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마플샵 크리에이티브 셀러 선정 메일이 오다

그러고 3일 뒤에 짜잔~~~ 아래 이미지와 같이 메일로 마플샵 크리에이티브 셀러로 선정되었다는 소식을 받았습니다. 그 다음 할 일은 마플샵 개인 판매 채널을 꾸미고 상품을 업로드 하는 일이겠죠!! 신이난다 신이나~~♫ 잠깐!! 그 다음을 넘어가기 전에 여러분께 마플샵 셀러는 어떻게 신청을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스크롤을 슈슈슉 내려주세요~!!

 

 

 

 

마플샵 신청 방법 프로세스

01. 마플샵으로 갑니다 https://marpple.shop/kr 으로 이동 후 메인 상단 파란 '마플샵 소개 셀러 신청하기'버튼을 클릭해주세요.

 

 

 

02. 화면에 있는 설명을 읽어보고 하단에 있는 "마플샵 셀러 지금 바로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 후 화면에 뜨는 "지금신청"버튼을 다시 클릭!

 

 

 

03. 질문에 대한 답변을 차례대로 작성을 해주세요. 작성항목은 마플샵에서 사용할 브랜드명, 마플샵에서 사용할 도메인 명, 당첨결과 통지를 받을 이메일 주소, 당첨시 연락받을 한국 휴대폰 번호(인증 없음), 판매하게 될 콘텐츠와 관련하여 마플샵 입점심사과정에서 참고할 수 있는 자료나 웹사이트 주소(없으면 패스, 블로그도 괜찮아요. 저는 제가 가지고 있는 홈페이지가 따로 있어서 그것을 입력했어요.), 판매하게 될 콘텐츠 또는 디자인과 관련하여 운영하고 있는 SNS 주소,심사시에 참고 할 만한 이미지나 포트폴리오가 있다면 자료 첨부,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에 관한 안내사항 확인 후 동의, 마지막으로 마플샵에서 운영할 브랜드의 소개를 200자 이내로 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제가 첨부했었던 포트폴리오의 일부를 첨부 합니다. 저는 1분기 마다 작업했던 디자인 및 일러스트 작업자료들을 포트폴리오로 만들어 놓는데요, 예전에 일러스트 포트폴리오 사이트가 있었기도 하고 휴대폰 케이스를 자체적으로 소량 제작해서 판매했었던 경험이 있었어서 관련있는 포트폴리오 페이지를 골라 편집한 다음 업로드를 했었습니다. 

 

Copyright 2020, Marong marong. All rights reserved.

 

 

04. 이렇게 신청을 하게 되면 5일 정도의 심사기간이 소요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저는 신청하고 3일 후에 메일로 결과 통지를 받았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해서 신청을 해보세요! 그리고 선정되면 알려주세요! 축하인사 드리러 방문하겠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는 잘 꾸며진 마플샵 개인 채널로 여러분께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시고 이 포스팅이 흥미로웠다면 공감 혹은 응원의 댓글을 남겨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