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롱마롱 웹툰 (Webtoon)/지구는 지금 (사이언스올 연재 웹툰)

지구는 지금 3화 꿀벌들이 사라졌어요 (환경 과학 웹툰)

by marongmarong 2022. 9. 7.
반응형
반응형

 

지구 환경 웹툰 지구는 지금 by 마롱마롱

 

    하나밖에 없는 우리의 별 지구가 병들어가고 있어요! 지구가 알려주는 환경오염의 실태와 문제점, 해결 방안을 웹툰으로 확인해 보세요. 이 웹툰은 환경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조금이라도 더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기 위한 취지로 제작되었으며, 과학 포털사이트 '사이언스 올'에 공모전 우수작품으로 연재된 웹툰입니다.   

 

 

안녕하세요, 작가 마롱마롱 입니다. 이 웹툰은 2020년 과학 포털사이트 사이언스 올에서 연재했었던 환경 과학을 주제로 제작했던 웹툰입니다. 최근 들어 우리나라를 포함한 세계 곳곳에서 일어나는 각종 이상기후 현상과 자연재해 피해 현장을 뉴스로 자주 접하게 되면서 환경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더욱더 가지게 되었고, 이에 티스토리에 미처 다 올리지 못했던 '지구는 지금' 에피소드들을 다시 올리는 게 좋겠다고 생각하여 이어서 올리게 되었습니다. 

 

웹툰에서 언급했던 '네오니코티노이드(Neonicontinoids)' 성분이 있는 살충제는 꿀벌 뿐만 아니라 우리 인체와 산림에도 유해하여 일부 국가에서는 사용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2022년인 지금, 한국에서는 여전히 네오니코티노이드계 살충제가 팔리고 있고, 뿐만이 아니라 산림청과 지자체에서는 꿀벌의 (떼죽음과 함께 인체에 발암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는) 살충제 ‘티아클로프리드’를 대량 살포하고 있다는 소식이 들리기도 합니다. 꿀벌이 사라지면 모든 자연생태계가 위협을 받습니다. 우리는 더 늦기 전에 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더 나은 방향을 위해 지식을 쌓고 현명한 소비와 실천을 해야 합니다. 

 

아래 링크에서는 꿀벌들이 사라지는 이유와 꿀벌들이 사라지면 어떤 피해가 오는지를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꿀벌이 사라지면 '벌벌' 떨어야 한다고?

5월 20일은 UN이 지정한 세계 벌의 날(World Bee Day)입니다. 벌이 사라지면 우리가 벌벌 떨어야 한다는 말은 사실일까요?

www.greenpeace.org

 

아래 링크들은 꿀벌들의 죽음의 주범인  '네오니코티노이드(Neonicontinoids) 살충제'에 관한 기사 입니다. 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벌 80억마리 녹아내리는 걸…” 농약 눈감고 기후 탓하는 농진청

[한겨레21]세계는 살충제 주목하지만 농촌진흥청은 ‘따뜻한 겨울’ 탓“우리 당국은 벌떼 죽음 안 보인단 이유로 인정 않으려 해”국내 살충제 규제 어려워…“꿀벌 보호는 식량위기와도 연관

www.hani.co.kr

 

 

 

[단독] 산림청·지자체, 인체 유해 살충제 ‘묻지마 대량살포’

산림청과 각 지자체들이 인체와 생태계에 위해를 끼칠 수 있는 살충제를 전국 곳곳에 대량살포하...

m.khan.co.kr

 

 

[위클리어스] #169 도심 속 공원에 '농약'을 치고 있다고요? 😨

한 눈에 보는 주간 환경 이슈 위클리어스🌿 #169 도심 속 공원에 '농약'을 치고 있다고요? ?...

blog.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