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포토샵 Photoshop

정품 어도비 포토샵 무료로 다운받기 또는 할인가로 다운받는 방법

by marongmarong 2023. 1. 17.
반응형

요즘 사진을 포토샵으로 보기 좋게 (또는 원하는 의도로) 수정한다는 말로 '포샵질'이란 단어가 흔히 사용되는데, 여기서 나오는 포토샵(Photoshop)이란 어도비(Adobe)사에서 만든 그래픽 툴을 이야기하며, 대명사가 되었을 정도로 대중화되고 유명한 전문 프로그램입니다. 

 

 

어도비 포토샵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다운 받는 방법

 

 

그래픽 디자이너나 포토그래퍼 등의 편집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필수 사용 프로그램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자주 쓰이는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정품 포토샵을 무료로 사용 하는 방법 및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목차
1. 정품 포토샵, 구버전 무료로 사용 가능?
2. 정품 포토샵, 최신 버전 무료로 다운받기.
3. 학생 혹은 교사라면 이렇게 할인 혜택 받자!
4. 일반인이 할인혜택을 받는 방법.

 

1. 정품 포토샵, 구버전(CS2)을 무료로 사용가능해?

'포토샵 무료로 다운로드하기'라고 여러 차례 검색을 해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예전에 어도비사에서 포토샵 CS2 버전을 무료로 풀었다고 소문이 난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CS2가 오래된 버전이라 인증 서버를 유지하지 않고 기존 'CS2 구매자들에게' 무료로 서비스를 하려는 것이었는데 많은 사람들이 그냥 무료라고 퍼트려서 결국 서버가 폭주해 결국 해당 서비스를 로그인 사용 후 이용할 수 있도록 막아 놓았다고 합니다. 따라서 유료구입자가 아닌 경우, 무료로 정품 포토샵 구버전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설령 구버전의 파일을 구해서 사용했다고 하더라도 그것은 불법으로 간주되어 들키면 신고를 당할 수 있습니다. 

 


 

2. 정품 포토샵, 최신 버전 무료로 다운로드하기

어도비 홈페이지 포토샵 다운로드 페이지 화면 (www.adobe.com/kr)

 

어떤 화장품을 구입하기 전에 이 제품이 내 피부에 맞는지 샘플을 받아 사용하면서 확인할 수 있듯이, 포토샵도 7일 동안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는 체험판이 있습니다. 무료 체험판을 설치하기 전에 결제 정보를 등록하게 되는데, 무료 체험기간의 7일 동안 사용하고 해지를 하게 되면 비용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기간을 넘기게 되면 자동 결제가 되기 때문에 바로 구매를 할 것이 아니라면 알람을 맞추어 사용을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포토샵 무료 체험 신청↓

 

Adobe 체크아웃

데스크탑과 iPad에서 세련된 그래픽, 사진 및 아트를 제작해 보세요. 드로잉 및 페인팅용 Adobe Fresco와 함께 제공됩니다. 최저가 ₩24,000/월 VAT 포함 자세히 알아보기 무료 체험 기간 종료 후 자동

commerce.adobe.com

 


 

3. 학생 혹은 교사라면 이렇게 할인 혜택을 받자!

학생이거나 교사의 경우에는 포토샵을 포함한 Adobe사의 모든 프로그램(30여 개)을 60% 할인된 가격인 월 23,100원으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일반 사용자는 모든 프로그램 사용 시 월 61,600원을 결제해야 합니다.)

 

"난 포토샵만 저렴하게 또는 무료로 사용하고 싶은데?"라고 하시 분들에게는 그저 월 900원 할인 되는 것이기 때문에 크게 매력을 느끼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에게는 작업하고자 하는 것에 다양한 고급 편집 기능이 다 필요한지 한번 생각해 보신 다음에 "난 다양하지 않더라도 어느정도 편집 기능만 되면 되요."라고 한다면 최근에 포토샵 보다는 기능이 조금 떨어지지만 비슷하거나 가벼운 툴들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다른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들이 살펴보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것을 배우는 관련 전공자 학생 분들에게는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여건이거나 여유가 된다면 프로그램 하나 사용할 가격으로 어도비사의 여러 고급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사용해 보시라고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참고로 그래픽 디자인(브랜드 로고, 브랜드 인쇄물 디자인, 홈페이지/모바일/키오스크 등의 UI 디자인, 일러스트 등) 작업을 하는 제가 작업시 사용하거나 이전에 사용해 본 적이 있는 어도비 프로그램은 포토샵(Photoshop),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 인디자인(In design), XD, 드림위버(Dreamweaver), 프리미어 프로(Premiere Pro) 등이 있고 드림위버를 제외한 대부분 프로그램 사용 경험에 대한 만족도는 높은 편입니다.

 

어도비 홈페이지 푸터(하단) 메뉴

* 학생 및 교사를 위한 할인

어도비 공식 홈페이지(www.adobe.com/kr) 맨 밑에 있는 하단 메뉴에서 "학생 및 교사를 위한 할인" 메뉴를 누른다음, 구입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다음 "학생 및 교사 할인 대상" 요건에 해당하는지 확인을 하고 할인 대상에 해당하신다면 절차에 따라 프로그램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어도비 홈페이지 학생 & 교사 할인 화면 (www.adobe.com/kr)

 


 

4. 일반인이 할인 혜택을 받는 방법

일반인들이 할인 혜택을 받는 방법에는 가끔씩 홈페이지에서 파격 할인 이벤트를 하기 때문에 종종 어도비 홈페이지(www.adobe.com/kr)를 들려 보거나 가입하여 이벤트 메일을 받아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어도비(Adobe) 프로그램들을 구입하기 전 홈페이지에 가입하고 이벤트 이메일을 받아보다가 할인된 가격으로 이벤트를 할 때 프로그램들을 1년 동안 일반가보다 저렴하게 구입했었던 적이 있습니다. 단점은 이 이벤트가 언제 진행될지 정해진 게 없기 때문에 급하게 프로그램을 구입하셔야 하는 분들에게는 해당 되지 않는다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어도비(Adobe)에서 오는 이벤트 메일

 

이벤트 메일은 프로그램을 하나라도 유로로 구입한 분들에게도 종종 유용한 혜택이나 정보가 들어오기 때문에 받아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포토샵 입문자라면 함께 보면 좋은 글 ↓

 

포토샵 기초. 작업 시간을 줄이는 포토샵 단축키 모음 65 (feat. 그래픽 디자이너) 윈도우 & 맥

어도비 포토샵, 단축키만 알아도 작업시간이 배로 줄어! 어도비 포토샵(Adobe Photoshop)은 버전마다 툴의 기능이 업그레이드되기 때문에 일부 단축키가 추가되는 경우가 있지만 기본 단축키는 거의

marongmaro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