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롱마롱 웹툰 (Webtoon)/지구는 지금 (사이언스올 연재 웹툰)

[사이언스올 연재] 지구는 지금 02화. 잠이 모자라(광공해)

by marongmarong 2020. 7. 23.
반응형

 

작가 마롱마롱의 메시지.

    안녕하세요, 마롱마롱입니다. 과학 포털 사이언스올(www.scienceall.com)에서 환경과학 <지구는 지금> 웹툰 2화가 공식 연재 되었습니다. 해당 웹툰은 사이언스올 홈페이지에서 메뉴싸이테인먼트 > 공모전 우수작품 연재 > 웹툰 통해서도 찾아 보실 있습니다. 또한 쉽게 찾으실 있도록 포스팅 하단에 직접 링크도 걸어두도록 하겠습니다. :) 

 

저는 남편과 함께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얻어 투굴라와(Toogoolawah)라는 작은 시골 마을에서 농장일을  했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곳은 우리나라의 도시와는 다르게 9~10시만 되면 대부분의 모든 가게가 문을 닫았고, 저희가 거주하던 근처를 제외하면 가로등도 거의 없었습니다. 때문에 매일 저녁 하늘에서 쏟아질 듯한 수많은 별들과 은하수를 있었습니다. 처음 곳에 들어가 몇일 잠을 때에는  도시 생활을 하던 저에게 아주 깜깜한 밤은 익숙하지 않았기에 무서워서 잠을 못이루기도 했지만 익숙해지고 나니 저녁 8 ~10시만 되어도 잠이 오더라구요. (물론 고된 농장 일을 새벽에 일찍 일어나서 시작하기 때문에 일찍 잠이 들수 있었던 것도 있어요.) 제가 평소에 다양하게 꿈을 꾸는 편인데 곳에서 생활 할때면 거의 꿈도 꾸지않고 푹잤었고, 자고 일어나면 깨운한 느낌이었습니다. 생각해보면 이게 빛의 영향도 크지 않았나 싶어요. 한국에 들어와 도시에 있는 아파트에서 생활하는 요즘 자기 전에 집안에 모든 불빛을 끄는데도 불구하고 침입광 때문에 그런지 잠을 일찍 자거나 깊이 잠들기가 힘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암막커튼을 구입해야하나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다음 (8) 연재 <지구는 지금> 3화에서는 꿀벌들의 이야기로 만나뵙겠습니다. ^^ 모두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웹툰 "지구는 지금" 에 대해서

   하나밖에 없는 우리의  지구지구는 점점 병이 들어가고 있습니다 웹툰에서는 환경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주는  목적이 있으며주인공인 지구가 자신의 몸속에서 일어나는 일들과 원인을 과학적으로 알려주고지구가 아플  인간과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사람들이 지구를 구하기 위해 실천   있는 해결 방안 등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환경과학 웹툰 "지구는 지금앞으로도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사이언스올에 연재된 "지구는 지금" 웹툰 보러가기 (클릭)

과학포털 사이트 사이언스올 (https://www.scienceall.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