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롱마롱 웹툰 (Webtoon)/웹툰 플리즈 (반려견과의 동거)

플리즈 8화. 반려견 짖기 훈련

by marongmarong 2020. 6. 13.
반응형

 

글 : 재커리 락

일러스트 : 마롱마롱

 

   아파트에서 짖음이 심한 반려견을 키우기란 정말 쉽지 않은 것 같아요. 반려견이 짖는 이유는 심심하거나 외로움 때문에, 운동량이 부족해서, 외부 소음으로 인한 공포심을 느끼고 주인에게 알리기 위함 등 다양하지만 저희 다복이 같은 경우에는 특히나 겁이 많고 소음에 많이 민감한 편이라. 밖에 나는 오토바이 소리나 윗층 아래층에서 나는 소리, 새벽에 기침하는 소리 등이 들리면 너무 놀라서 막 짖습니다. 그럴때 마다 저는 인터넷에서 검색해 본 방법으로 반려견의 짖음을 멈추기 위해 실행을 해 보았었는데요. (반려견의 아파트 소음 이해를 위해 엘레베이터아닌 계단으로 오르내리기, 반려견을 등지고 뒷걸음을 걸으며 짖는 반려견 제지하기, 손바닥 보여주기, 내 심장소리가 들일 수 있도록 다복이의 머리를 내 가슴에 대고 안정될때까지 있기 등) 하지만 그렇게 큰 효과는 없었습니다.

다복이와 함께 운동 량을 늘리면서 깊이 잠들면서 이전 보다는 꽤 안정이 되긴 했지만도 새벽에 외부로 부터 소음이 들리면 놀라서 심하게 짖습니다. 특히나 새벽같은 시간에 짖으면 잠들고 있는 이웃들에게 피해를 주기 때문에 여러가지 방법을 찾다가 시도해보게 된 방법이었습니다. 물총맞는 느낌이 싫어서 인지 지금은 짖다가도 물총만 보면 조용해지더라구요. *실제로 훈련시 물총의 조준은 얼굴이 아닌 '등'에 하였습니다. 눈이나 귀에 물이 들어가면 안되니까요. 
.
본 웹툰은 개인 적인 경험을 담은 이야기 이며, 해당 훈련에 과학적인 근거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고: 물을 아주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물총을 쐈다간.... 해달라고 더 짖을 지도 몰라요)

반응형

댓글